아이들은 아픔이나 고통을 표현하는데 서툴기때문에 부모가 세심하게 들여다 보아도
아이의 고통을 눈치 채지 못하고 지나쳐버리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소한 증상이라도 아이의 성장에는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아이의 작은 숨소리 변화에도 부모님 마음은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아픈 기억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라경찬한의원이 함께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치명적일 수 있는 소아비염,
성인비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학습장애
성장부진
수면장애
콧물, 코막힘
소아비염, 왜 생기는 건가요?
소아 비염의 가장 큰 원인은
아이들의 코가 차고 건조한 환경 속에서 코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이가 아픈 것은 마음 아프지만, 당장의 증상만 없애는 항히스타민제, 시중의 비염 스프레이 등의 처방은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치료제는 아이의 자가회복력을 막아 하비갑개 기능을 약하게 만들고 결국 손상된 하비갑개는 외부 자극에 많이 노출되는 환경이 되어 소아비염으로까지 이어집니다.손상된 하비갑개를 건강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비염이 만성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아비염이 만성화 되는 과정
Q.
소아비염,
자라면서 증상이 사라진다던데?
소아 비염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 초기에 치료되지 않으면 성인 비염으로 이어져 만성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어릴 때부터 비염으로 하비갑개의 기능과 자가회복력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더욱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또한 무엇보다 한창 성장하는 시기의 소아비염은 단순한 콧물과 코막힘 증상으로 끝나지 않고연쇄적인 문제를 불러 일으킵니다.
학습 장애 초래
코 질환이 심한 아이는 그 불편한 증상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기 힘들며, 수면 장애까지 동반되면 아침에 더욱 피로해 자연스레 학교에서 자거나 조는 등 부가적인 학습 장애를 불러 일으킵니다.
성장 장애 초래
심한 코 질환으로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지면 숙면의 질 저하를 불러일으키며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막습니다. 또한 축농증 등의 합병증으로 인한 불편함은 식욕저하까지 야기해 성장 장애로 이어집니다.
발달 장애 초래
삶을 방해하는 소아 코골이와, 콧물 등이 실생활에서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고 집단 생활을 방해하며 발달장애, 내면적 문제, 자존감 하락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